물류센터

사실 년도별로 비교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확인해보니 추이는 비슷해서 월별 데이터를 비교해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출산율이 저조하지만 특히 한국은 0.85명의 저조한 출산율로 현재 대부분의 도시들이 인구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파랑색으로 표시한 인천, 세종, 경기, 충남, 제주 정도만 인구수가 소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같은 경우는 거의 정체되어 있어서 표시하지않았습니다. 집값상승으로 인해 서울에서 인천, 경기, 충남까지 등으로 인원이 유출되고 있는 영향으로 보이며, 세종은 정부 청사와 같이 공무원들에 의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권역별 인구수와 센터들을 통해 효율적인 물류거점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임대료, 거리, 인구수를 제외하고 고려할 수 있는 인프라, 수송비

 

물류센터

최근 급증하는 물동량과 함께 물류센터의 수요가 증가했었지만 공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의 타깃이라는 유통업체는 공급망 위기와 함께 수요에 맞춰 재고수준을 늘렸지만,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서 악성재고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수익성도 낮아졌다고 합니다. 예전에 도요타의 Just In Time 개념과 함께 재고를 줄이는 것에 집중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공급망 위기에 따른 여러 사태에도 대응하고, 내부적으로 임대료나 폐기와 같은 재고로 인한 문제에도 대응해야하는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물류센터, 창고의 수만 보아도 그런 상황이 점점 더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물류회사들 특히 3PL 담당자들은 더욱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정밀한 수요예측을 해야하고, 그와 함께 비용낭비가 없는 공급을 만들어내는 역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효율적인 서울을 제외한 인천, 경기, 영남권 등 각 센터들이 위치한 지역들은 보통 정해져있습니다.

 

물류센터

사실 년도별로 비교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확인해보니 추이는 비슷해서 월별 데이터를 비교해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출산율이 저조하지만 특히 한국은 0.85명의 저조한 출산율로 현재 대부분의 도시들이 인구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파랑색으로 표시한 인천, 세종, 경기, 충남, 제주 정도만 인구수가 소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같은 경우는 거의 정체되어 있어서 표시하지않았습니다. 집값상승으로 인해 서울에서 인천, 경기, 충남까지 등으로 인원이 유출되고 있는 영향으로 보이며, 세종은 정부 청사와 같이 공무원들에 의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임대료, 거리, 인구수를 제외하고 고려할 수 있는 인프라, 수송비 아마 지리적 위치나 거주지, 인구수, 땅값 등에 따라 적정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물류센터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물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