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달이란?
네이버나 구글에서 “용달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튀어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용달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지요. 용달이 당일 신청한다고 바로 되는 것은 절대아닙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용달은 당일 신청한다고 당일 바로 튀어오는것이 절대 아니니 사전에 신청해서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이 서비스를 처음 접하셨을테니 이 회원가입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로 했습니다. 카카오가 편해서요.
가입하면 요런 화면이 뜨는데요. 이제 운송을 예약하면 되겠지요.
예약하면 어떤 서비스를 원하냐고 묻습니다. 집이 넓은것도 아니고 짐이 많(?)은 것도 아니니까 단순 용달로 신청했죠.
운송정보 요게 좀 어려울 것 같네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차가 뭐가 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을테니까요. 차종과 톤수를 이야기해야 되겠네요. 샌디 도움말에 차종이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좋은 가이드가 있더군요. 근데.. 카고 차량은 뭔지 모르실 듯하여 여기서 간단히 언급할게용!카고 카고차는 긴 설명보다는 사진 한 장으로 말씀드릴게요.
이렇게 생긴 트럭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이삿짐들은 이렇게 생긴 트럭으로 운반을 하게 되겠지요.
용달이란?
나머지는 샌디 가이드에서 차량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라용. 저는 부산에서 대전으로 이사를 했는데… 용달비가 30만원 나왔네요…ㅠㅠ서울까지 갔었으면 용달비가 허허허허허허허허허….
차와 목적지를 선택했으면 이런 옵션을 선택하는데, 인부 한 명 더 붙으면 10만원 이상의 돈이 더 들어갑니다. 짐이 굉장히 많은게 아니라면 기사님과 같이 짐을 옮기시면 됩니다. 꼭 그렇게 하시길 바라요… 저는 네이버 페이로 결재했고, 그렇게 결제가 완료되면 카톡 메세지가 뜹니다.
전 카톡 메세지까지 뜨면 끝인줄 알았는데…여기서 상자 갯수 정확하게 몇 개인지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중요한 게 … 운반할 상자 갯수가 정확히 몇 개인지 파악해놔야합니다. 이사 날짜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 두고 나면 이사날 3일 전까지는 상자 갯수를 정확히 파악해놔야한단겁니다. 그리고… 이사 전날 준비하는거 생각보다 빡세요… 최소한 사흘 전 부터는 준비에 들어가서 이사 하루 전까지는 모든 준비를 끝마쳐야 합니다.
샌디의 장점이라면 이런 체계적인 예약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죠. 간단한 예약 절차 (딱히 가이드 쓸 필요 없을 정도로 쉬운 예약 절차입니다.) 덕분에 꽤 빠르게 운반을 완료할 수 있었네요. 친절하게 이사 사흘 전까지 상자 갯수를 파악해달라고 이야기한 건.. ㅎㅎ 사흘 전까지 이사 준비를 완료해달라는 친절한 압박이겠네요. 그리고 당연한 거겠지만 이사 하기 전에 물건은 미리 현관 밖으로 빼놔야겠죠… 덕분에 힘을 엄청 썼었네요..ㅠㅠ 하아 이런 노가다를… 정말… 돈 마니 벌어서 용달 대신 이사업체를 계약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네요 ㅎㅎㅎ